맥북에어 M4. 이번주에 출시?

반응형

팀 쿡 애플 CEO가 "공기 중에 무언가가 있다(there's something in the Air)"라는 짧은 영상을 공유하며 신제품 발표를 예고했습니다.
'Air'라는 단어 사용과 시기를 고려할 때, 이번 주 신

형 M4 맥북 에어가 출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외관과 디스플레이

맥북 에어는 13인치와 15인치 두 가지 크기를 유지하며 외관상 큰 변화는 없을 전망입니다.

 

2022년에 마지막 디자인 리프레시가 이루어진 점을 고려하면 애플의 디자인 주기상 아직 대대적인 변경 시점은 아닌 것 같습니다. 또한 M4 맥북프로도 디자인 변화없이 공개되었기 때문에 에어 역시 그럴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역시 현재와 동일한 리퀴드 레티나 패널을 사용하며, 맥북 프로에 적용된 미니 LED는 여전히 프리미엄 라인의 전용 기능으로 남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최근 맥북 프로에 추가된 나노 텍스처 무광 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제공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M4 칩과 배터리 개선

신형 맥북 에어에는 이미 다른 애플 제품군에 적용된 M4 칩이 탑재됩니다.

최대 10코어 CPU와 10코어 GPU, 16코어 Neural Engine을 갖춘 이 칩은 TSMC의 최신 3나노미터 공정으로 제작되었으며, 애플 인텔리전스를 위해 최적화되었습니다.

 

M3 대비 CPU와 GPU에서 약 25% 정도의 성능 향상이 예상되며, 기본 RAM은 작년 변경된 16GB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애플 인텔리전스때문에 8GB가 아닌 16GB가 기본 제공된다는게... 제일 혁신이라고들 했죠 ㅎ

 

M4 칩의 효율성 향상으로 배터리 수명도 길어질 전망입니다. 참고로 14인치 M4 맥북 프로는 비디오스트리밍 시 최대 24시간, 웹 브라우징 시 최대 16시간까지 지속됩니다.

카메라와 썬더볼트 포트 증가?

맥북 프로와 마찬가지로 신형 맥북 에어도 1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로 업그레이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카메라는 화상 통화 중 사용자를 화면 중앙에 유지해주는 '센터 스테이지'와 책상 윗면을 보여주는 '데스크 뷰' 기능을 지원할 것입니다.

 

포트는 현재의 썬더볼트 3 포트 두 개에서 속도와 확장성이 향상된 썬더볼트 4 포트가 세 개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맥북 프로처럼 노트북 뚜껑이 열린 상태에서 최대 두 개의 외부 디스플레이를 지원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가격 전략과 출시 방식

M3 맥북 에어는 현재 1,099달러부터 시작하며, 가격 변동에 관한 소문은 없습니다. 999달러부터 시작하는 M2 맥북 에어는 단종되고 M3 모델이 그 자리를 대체할 수 있지만, 가격 경쟁력을 위해 M2 모델을 계속 판매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애플은 올해 봄 별도의 이벤트 없이 보도 자료와 영상을 통해 신제품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6e와 같은 방식으로, 빠르면 내일 출시 소식이 전해질 수 있습니다.

 

16e가 생각보다 비싼 가격인데, 에어도 그렇게 될까봐 걱정이네요 ㅎ

Designed by JB FACTORY